첫 화면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한국저작권위원회

인기검색어
폰트, 음악, PPT, 일러스트
전체 메뉴
닫기

보도자료(~2023)

공유저작물 창조자원화 포럼 정기총회

G903:CV0-000000012

UCI 코드 복사
  • (나레이션) 여기는 공유 저작물 창조자원화 포럼 정기총회가 열리고 있는 코엑스 그랜드볼룸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저작권위원회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이 주관하고 있는 이번 정기총회에는 운영위원 및 분과위원 산학관련 전문가와  일반인등 150여명이 참여하여 공유저작물의 창조자원화에 관련한 다양한 행사에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운영실적 및 정책방향 등 보고회의 공유저작물을 활용한 한국예술종합학교 민경찬 교수팀의 중창과 공유저작물의 창조자원화를 주제로 한 진이 작가의 샌드애니메이션도 함께 선보이는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공유저작물 창조자원화 포럼은 지난 7월 출범한 이후 다양한 분과활동을 통하여 공유저작물 콘텐츠 창조자원으로 활용하는 정부의 정책 수립을 지원하고 공유저작물의 활용 촉진을 위한 사회적 실천전략을 도출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유병한/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보호기간이 만료된 공유저작물, 고아저작물을 콘텐츠사업으로 활성화 시키는데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콘텐츠사업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공유저작물 창조자원화 포럼은 나눔과 상생, 소통을 주제로 공유저작물의 이용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인 인식도 제고하고 활용해나가기 위한 시스템도 구축해 나갈 것으로 저희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나레이션) 공유저작물 창조자원화포럼은 이외에도 만료저작물의 민간 및 공공분야의 수요로드맵 수립과 저작권 나눔 활성화 방안등 공유저작물의 이용을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안문석/포럼민간대표)공유저작물은 인류의 자산이고 유산입니다. 선조들이 만들었던 저작물을 저희들이 발굴해서 새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현재의 사람들은 자신의 지적재산권을 나누고 기증함으로써 혁신을 도모하는것이 굉장히 중요하구요 우리 포럼이 그것을 위해서 존재합니다.
    (나레이션) 다양한 뉴미디어의 출현과 함께 필요로 하는 콘텐츠 수요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실제 창작에 쓰이는 콘텐츠는 턱없이 부족한 현실입니다. 특히 공유저작물을 콘텐츠의 창조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한 정책수립과 연구 활동은 아직도 가야할 길이 멀다고 생각됩니다. 출범 5개월을 맞이하는 공유저작물 창조자원화포럼이 디지털 뉴미디어 시대에 콘텐츠 산업에 새로운 도약을 견인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담당하길 기대합니다.

1 2 3 4 5 6 7 다음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