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이끄는 문화의 리더
문화를 꿈꾸는 세상을 연 저작권
문화의 가치를 높이는 저작권
대한민국 브랜드를 확산시키는 힘, 저작권
저작권이란 인간의 사상 또는 감정을 표현한 창작물인 저작물에 대한 배타적·독점적 권리이자
자신이다. 그리고 콘텐츠 산업의 대외적인 인지도가 높은 것은 이미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올해, 국내를 비롯하여 해외까지 K-브랜드의 영향력을 넓힌 영화, 드라마 등의 영향에 따라
콘텐츠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이 주요 원인으로 작용하였다. 하지만, 항상 콘텐츠라는 단어가
나올 때 저작권도 같이 언급되어야 한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된다. 콘텐츠 자체가 저작물로서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고 있으며 나아가 콘텐츠 수요를 통해 국내 산업의 부가가치를 창출한다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