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국저작권위원회

인기검색어
폰트, 음악, PPT, 일러스트
전체 메뉴

사이트맵

닫기

저작권 산업기술 동향

저작권 산업기술동향 상세보기
제목 성장하는 e스포츠 산업의 현황과 전망
담당부서 심의산업통계팀 이예솜(0557920196) 등록일 2024-03-14
첨부문서

240208_성장하는 e스포츠 산업의 현황과 전망_심의산업통계팀 이예솜.pdf 미리보기

요약

 

e스포츠는 최근 몇 년간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플레이어와 관중의 참여로 크게 성장 중이며, 코로나19로 인한 스포츠 시장 타격 이후, e스포츠 베팅을 중심으로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2024년 기준 대륙별 e스포츠 수익은 미주 지역이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이며, 그 뒤를 유럽과 아시아가 잇는다. 국가별 e스포츠 수익은 미국이 가장 큰 시장이며, 중국, 독일, 한국, 영국 순을 보인다.

한국의 경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으로 국내 e스포츠의 관심이 높아졌으며, 정부 및 지자체, 그리고 교육계에서도 e스포츠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외의 경우 지역별로 다양한 동향을 보인다.

5G 기술로 모바일 e스포츠의 발전이 더욱 가속화되고 아시아는 세계적으로 e스포츠 베팅의 가장 큰 시장이 될 것이며, 여성 이용자들의 e스포츠 참여가 증가할 것이라고 e스포츠 산업의 미래를 전망한다.

공공누리 마크
한국저작권위원회가 창작한 성장하는 e스포츠 산업의 현황과 전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