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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사례

[유망기업] K-오리지널 콘텐츠 기반 글로벌 사업화 (주)빅하우스엔터테인먼트
담당부서
연락처
055-792-0189
등록일
2025-02-26

빅하우스 엔터테인먼트는 영화 및 드라마를 제작하는 회사로 2021년  10월 1일 설립되었다. 빅하우스 엔터테인먼트의 대표작인

 저예산 콘텐츠는 제한된 투자로 최대 효과를 추구할 수 있으며, 성공 여부에 따른 리스크가 낮아 다양한  시도를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강점을 바탕으로, 빅하우스 엔터테인먼트는 지속적인 저예산 콘텐츠를 활용한  사업 아이템 확장을 위해 '저예산 콘텐츠의 사업화 모델 전략 수립'이 필요하여 본 컨설팅을 신청하였다.  2. 컨설팅 내용 1. 저예산 콘텐츠의 사업화 아이템 확장 •  효율성과 소비자 타겟팅 : 저예산 콘텐츠는 낮은 투자 비용으로 실패에 따른 재정적 부담이 작고, 제작과 배포 주기가     짧아 시의성을 확보하기 쉬우며, 특정 관심사를 중심으로 충성도 높은 소비자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핵심가치와 고객가치 제안 : 저예산 콘텐츠의 '핵심가치'를 발굴하여 콘텐츠의 본질적 장점을 정의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특별한 가치를 제공하는 과정을 명확히 한다. 이 과정에서 콘텐츠가 전달하고자 하는 목적과 타겟 소비자의     ‘필요’를 파악하고, ‘감정적 연결’을 형성하도록 설계한다.  •  사업화 아이템의 확장 : 도출된 핵심가치와 고객가치를 바탕으로, 타겟 소비자 관점에서 문제와 기회를 분석한다. 이를     통해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가치 일치 속성을 도출하여 다양한 제품군으로 사업화 아이템을 확장한다.  2. 콘텐츠 확장(OSMU) 전략 •  IP 개발 및 관리 : OSMU 전략의 성공을 위해 IP 개발과 관리가 핵심적이다.  •  산업 간 협업 : 여러 산업 간 협업을 통해 IP 활용 범위를 넓히고, 멀티 플랫폼 전략을 통해 다양한 플랫폼에서 IP 가치를     극대화해야 한다.  •  세계관 구축 : 콘텐츠의 세계관 구축을 통해 IP 확장과 원작 콘텐츠와 연계를 유지하여 소비자의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한다.  3. 지속 가능한 IP 관리 방안 •   IP 보호, 관리 및 수익화를 장기적으로 유지하기 위하여, '이용허락 계약과 양도 계약 명확화', '표준계약서 사용 및 전문가       검토'를 통한 저작권 계약 구조 확립, '저작재산권의 범위 구체화'와 '2차 저작물 작성권 관리', '대가 관리' 및 '수익 배분',      '글로벌 저작권 침해 대응 전략' 등의 IP 관리 방안이 필요하다.  3. 컨설팅 기대효과 빅하우스 엔터테인먼트는 본 컨설팅을 통해 저예산 콘텐츠의 지속 가능한 사업화 확장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 전략을 구체화하고, 다양한 저예산 콘텐츠에 대하여 ‘사업화 아이템의 확장 전략’을 검토하고  실행할 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 기반을 마련하였다.  컨설팅을 통해 확보한 다양한 BM 모델, OSMU 성공 사례, 콘텐츠 확장 전략, 지속 가능한 IP 관리 방안  등은 빅하우스 엔터테인먼트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핵심 수단으로 활용될 것이다. 이를 통해 원천 IP를  효과적으로 보호하면서, 수익성 향상과 장기적 성장 가능성을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