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도안-시범운영동영상 / 첫번째-저작권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활용 방안

저작권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활용방안
강사: 이영수/(사)청소년전략21 부장
이 영상은 저작권심의조정위원회의 저작권 교육을 위한 교사 연수 장면을 촬영한 것이며 본 동영상의 저작재산권은 저작권심의조정위원회에 있습니다. 촬영에 협조해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배경음악 - 헨델 작곡"나팔이 울리리라"(The Messiah 중에서)
강사: 간단하게 침해지수... 이것은 위원회와 만든건데요..
나의 저작권 침해 지수는?
질문에 해당하면 o를, 해당하지 아니면 x를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 가사를 팬클럽 사이트에 올렸다.
다른 사람이 만들어 놓은 이미지나 사진을 편집해 출처 없이 올린 적이 있다.
만화책에서 좋아하는 장면을 스캔해서 홈페이지에 올렸다.
참고서나 문제집, 교재 등을 제본해서 사용했다.
드라마와 영화 장면을 캡처해서 내 홈페이지에 올렸다.
<저작권 침해지수&rt;, 저작권심의조정위원회
선생님께서는 몇 개의 항목에 o가 나오셨나요?
저작권 지킴이
완전무결한 선생님!
저작물을 보호하기 위해 온몸으로 실천하는 선생님은 저작권 지킴이이거나 아니면 인터넷을 전혀 사용하지 않거나(~~)
저작권보호 도우미
선생님은 저작권 보호 도우미
조금만 더 주위를 기울이신다면 저작권 지킴이가 되시겠죠
등업은 맘 먹기 나름이겠죠
저작권 부실이
선생님! 공부하세요...^^
선생님을 위해 책 한권을 준했습니다.
"카피&페이스트" 만화책을 추천합니다.
저작권 지킴이가 되는 그날까지 선생님 파이팅 하삼!
저작권 어린이
삐뽀~~삐뽀~~적색경보 발령
선생님 주위를 한번 둘러 보시겠어요
선생님의 저작권 침해로 인해 좋아하는 가수와 만화가등 창작자들이 슬퍼하고 있습니다....--선생님!!!
저작권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계시나요?
하나의 문장을 만들고 그 이유를 생각해 보세요
[저작권은 000이다. 왜냐하면]
선생님1 : 저작권은 돈이다.
선생님2 : 저작권은 양심이다.
포곡중학교 학생들은?
저작권은 우산이다 왜냐하면 ?
비가 올 때 우리를 보호해 주는 우산처럼 저작권도 다른 사람이 가져가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이다. - 포곡중 장유진 학생
저작권은 열쇠이다. 왜냐하면?
열면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고 잠그면 마음대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이다 - 포곡중 김송이 학생
저작권의 개념을 생각하며 정리해보는 교사들
모둠별로 자유롭게 자신의 저작권 개념 나누기
배경음악 - 헨델 작곡"나팔이 울리리라"(The Messiah 중에서)
발표 : 저작권은 운전면허증이다
발표 : 저작권은 열매이다
발표 : 저작권은 노후연금이다
발표 : 저작권은 아기이다
하트 뻥튀기로 자신만의 저작물 만들기 활동 - 가장 독특하게 예쁘게 만드신 분은 선물이 있습니다.
마주 본 사람의 얼굴 모양대로 뻥튀기를 조각해 개성있는 창작물을 만들어 보는 저작권 실습
-만들어진 뻥튀기를 들며... 이게 자신만의 창작물이 될수 있습니다.
뻥튀기를 부수며.. 저작권 침해는 이것으로 부터 시작입니다.
이런 행동을 알려주며 뻥튀기 부수는 행동을 통해 저작권 예를 설명한다.
우비소년의 신나는 저작권 여행
http://1318.copyright.or.kr/
저작권심의조정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