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주지역 공공데이터 및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 협의체 공동주관
제3회 융복합 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공모전
(공고기간) 2024.3.25.(월)~2024.5.3.(금)(40일간)
(접수기간) 2024.4.1.(월)~2024.5.3.(금)(33일간)
  • 2024 K-콘텐츠 해외 저작권 등록․출원 지원 대상기업 모집
신청기간: 2024년 2월 ~ 예산 소진 시(8월 예정)꺼자
주최, 주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저작권위원회
  • 챗봇으로 원하는 내용을 365일 편리하게 문의하세요!
  • 슬기로운 저작권 생활, 저작권상담센터가 도와드립니다!  전화:1800-5455 한국저작권위원회 KOREA COPYRIGHT COMMISSION

알림이

저작권 교실의 알림사항입니다.

알림사항 상세 테이블입니다.
제목 2018년 저작권 체험교실 운영 관련 알림사항
등록일 2018-04-03 조회 5366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교육운영팀 체험교실 운영 담당자입니다. 체험교실 운영 관련하여 안내사항 공지드립니다.

 

1. 교재 관련

 - 체험교실 운영시 활용되는 알쏭달쏭 교재는 4월 2주 발송 예정입니다. 혹시 체험교실 운영이 먼저 시작되는 학교에서 자료가 필요하실 경우 교육포털-청소년저작권교실-나눔터-자료실에서 알송달쏭 교재 pdf가 게시 되어 있으니 필요하신 부분만 먼저 발췌하여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알쏭달쏭 교재중 강사용도 함께 배포될 것입니다. 강사용은 선생님들이 콘텐츠를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도록 배포하는 것으로 선생님용 1부만 배포됩니다. 강사용은 초등/중등용과 차이가 있으며 선생님들께서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교사용지도서와도 차이가 있습니다. 교사용지도서는 체험교실 사이트-나눔터(자료실)에 있으니 참고하시면 수업 진행하시는데 도움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설문지취합양식, 결과보고서 작성 양식, 거래선 양식 등도 모두 나눔터(자료실) 참고하시면 됩니다.

 - 또한 선생님들이 저작권 교육시 활용하실 수 있도록 기타 참고자료도 배송해드릴 예정입니다. 저작권 체험교실 우수 결과보고서 사례집, 저작권 상담사례집, 저작권 관련 포스터 등 관련하여 추후 학교로 발송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송달쏭 교재가 먼저 배송될 예정입니다.)

 

2. 체험교실 6차시 운영

 - 저작권 체험교실 운영은 안내해드린 것처럼 6차시 이상을 운영해주셔야 하며, 운영시간은 담당교사의 재량으로 자율 편성해주시면 됩니다.

 -  대상 학급 및 동아리 기준으로 6차시 이상 교육이며, 한 학생이 6차시까지 저작권 교육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운영해주시면 됩니다!

 

3. 현장점검(의견청취)은 몇 개 학교를 대상으로 시행할 예정입니다. 현장점검은 실제적으로는 참관수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며, 담당자가 체험교실 운영이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는지 파악하고 차기에 좀 더 나은 체험교실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진행하는 것으로, 11월 우수운영교사 평가와는 무관하며 선생님들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위해 진행하는 것이 아니므로 가급적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4. 거래선 등록을 4/27까지로 말씀드렸습니다. 신규 운영교사가 거래선 등록을 안해주시면 운영 사례금 지급이 불가합니다. 거래선이 변화없는 기운영교사를 제외하고, 거래선이 바뀐 기운영교사와 거래선이 없는 신규 운영교사 중 아직까지 보내주지 않으신 분들은 entt@copyright.or.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거래선양식에서 신분증 사본 : 주민등록등본, 여권, 운전면허증 중 하나의 앞면을 스캔 (공무원증 불가)

 통장사본 : 종이 통장 앞면 또는 온라인 통장 이용하시는 분들은 통장사본 인쇄가 인터넷뱅킹 사이트에서 가능하니 통장사본 부분을 캡쳐 또는 스캔하여 첨부 * 제2금융 통장(카카오 계좌 등)은 안되오니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5. 운영교사 연수에서 설문지 적어주신 많은 의견 감사드리며 차후에는 많은 부분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선생님들의 모든 건의사항을 예산이나 운영상의 어려움 등으로 모두 해결해 드리지는 못하지만 좀 더 만족도 높은 운영과 선생님들의 편의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불만사항이 있으시더라도 넓은 아량으로 이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아울러 건의사항은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055-792-0213)

 

6. 일부 선생님들께서 체험교실 관련해 칭찬, 감사, 또는 건의 메일을 보내주시는데 담당자에게 심적으로나 업무적으로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감사의 말씀드리며 앞으로도 메일주시면 빠르게 답변 드려 체험교실 운영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메일 : entt@copyright.or.kr)

추가 : 혹시 저작권 체험교실 관련하여 방송이나 신문 등의 보도자료가 나오는 학교(학급), 선생님이 있으시면 꼭 저에게 말씀해 주시고 결과보고서 제출시 관련 내용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2018년 「찾아가는 저작권 교육」 운영 신청 안내
다음 2019년 「찾아가는 저작권 교육」운영 신청 안내

목록

  • 담당자 :
    박인혜
    담당부서 :
    교육운영팀
    전화번호 :
    FcwWSebbGEG6q+c7UWTDQg==